배너 닫기

한국환경공단, 창립 11주년 맞아 전사적‘탄소중립경영’선언

4일, 공단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2050 탄소중립 비전 달성’선도적 이행을 위한 ‘탄소중립경영’ 선언

등록일 2021년03월12일 15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4일 본사(인천 서구소재) 대회의실에서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탄소중립경영’을 선언했다.
탄소중립이란 인간의 활동에 의한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남은 온실가스는 흡수하거나 제거(포집, 저장, 활용)해서 실질적인 배출량이 0(Zero)으로 되는 개념이다.
이번 선언은 지난해 정부의 ‘2050 탄소중립’ 계획 발표에 따라 공단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정책 목표달성을 위한 기관 운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세부적으로 ▶기후위기 대응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혁신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탄소중립 이행체계 구축을 선도하고 ▶탈탄소 사회로의 이행 과정에서 환경산업계의 경쟁력이 훼손되지 않도록 공정한 전환을 도모하는 것이다.
한편, 공단 창립 11주년 기념식은 한정애 환경부장관과 송옥주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의 영상 축사, 창립기념 유공자 표창 및 공단직원들의 비대면 원격 접속을 통한 상호 격려와 응원으로 진행되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기후변화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공단 설립목적을 실현함으로써 정부의 탄소중립 비전 달성을 선도하고, 우리 아이들이 기후위기 없는 환경을 누리도록 공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