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생물 주제 환경교육과정’ 운영

등록일 2021년05월28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생물다양성의 날(5. 22.)을 맞아 6월 한 달 간 ‘생물 주제 환경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후 변화로 인한 생물다양성 감소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각 생물들의 특성과 생태계 속 역할을 조명하고 환경 보전을 위한 각자의 역할을 찾아내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고양생태교육센터(일산서구 대화로 315), 호수자연학습센터(일산동구 호수로 731)에서 소수 인원의 대면 방식과 비대면(Zoom)방식으로 진행된다. 
고양생태교육센터에서는 6월 11일부터 27일까지 금~일 총 36개 강좌를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곤충은 내친구! ▲소중한 물 ▲이름으로 알아보는 우리 나비 ▲내가 좋아하는 밥상 ▲어쩌다 집? 제대로 집! 등을 다룬다. 
호수자연학습센터에서는 6월 5일부터 26일까지 목~토 총 21개 강좌를 가족단위 대면 방식,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 주제는 ▲새들의 세계로 들어가요 ▲이름으로 알아보는 우리나비 ▲베짱이는 정말 게으름뱅이일까? ▲날아라 잠자리 ▲맹꽁이 소리를 다시 듣자 등이 있다. 
방경돈 기후환경국장은 “생물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교육을 듣고 시민들이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추구하시길 바란다”며 “환경 의식이 변화한 시민들이 모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 기간은 프로그램마다 다르며, 고양시청 통합예약창(www.goyang.go.kr/index.do)에서 확인 후 예약하면 된다. 대면 프로그램은 10명, 비대면(Zoom) 프로그램은 15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신유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