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봉구, 새봄맞이 환경교육 단체 프로그램 모집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 ‘찾아가는 환경교실 그린스쿨’ 무료 운영

등록일 2022년02월21일 20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환경교육센터’(방학동 발바닥공원 내 위치)에서 3월부터 어린이집/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새봄맞이 환경교육 단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에 기획된 프로그램은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과 「찾아가는 환경교실 그린스쿨」 2종으로 도봉환경교육센터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대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은 도봉환경교육센터의 자연학습장과 발바닥공원을 견학하며 계절을 느끼고, 자연재료와 재활용품으로 애벌레, 개구리, 거미 등을 만드는 체험 수업이다. 
수업은 6~7세 유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3~7월)와 하반기(9~11월)로 나누어 운영된다. 신청은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ecoclass.or.kr) 단체 프로그램 신청 화면에서 2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진행된다.
「찾아가는 환경교실 그린스쿨」은 도봉구 지역 교육기관으로 환경교육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유아(7세)·초등저학년(1~3학년)과 초등고학년(4~6학년)·중·고등학생으로 연령을 나누어 상반기(4~7월)와 하반기(9~11월)에 운영된다. 
교육은 어린이집/유치원 8개반, 초등학교 8개반, 중/고등학교 4개반을 대상으로, 교육기관 구변의 도시공원, 숲 등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실외수업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2월 22일부터 3월 1일까지 가능하며,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프로그램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dbecoclass@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기관은 도봉구 내 지역별 균등을 고려하여 선정(선착순 아님)하며, 최종 선정 대상은 3월 8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02-954-1589)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의 미래 인재들이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도봉환경교육센터의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교환경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