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립공원 국제협력 지원단을 모집합니다

보호지역 관리 및 국제협력에 관심 있는 청년에게 다양한 경험 제공

등록일 2022년03월29일 12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세계 각국의 보호지역 관리와 기후변화 적응 등 환경 쟁점에 관심이 많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제2기 국립공원 국제협력 지원단(서포터즈)’을 3월 28일부터 15일간 모집한다.

‘국립공원 국제협력 지원단’은 국립공원공단이 외국의 공원관리 기관과 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할 때 현장 지원, 자료조사 등의 활동을 지원한다.

국립공원공단은 지난해 강원권 대학생 10명으로 구성된 제1기 지원단을 운영했으며, 이들 지원단은 국제 보호지역 관리 우수사례 조사 62건, 공단 국제협력사업 지원 4회 등의 활동을 펼쳤다.

국립공원공단은 올해 지원단 규모를 지난해 10명에서 20명으로 늘리고 모집지역을 강원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했다.

또한, 외국과의 교류 협력사업 참여 기회도 늘리는 등 1기 지원단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원단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단의 주요 활동으로는 ①국립공원공단에서 주관하는 국제교류 협력 사업 참여 및 지원, ②보호지역 관리를 위한 국제사회 우수사례 조사, ③국내 체류 외국인 대상 국립공원공단 정책 홍보 등이 있다.

이번 2기 지원단에 선발되는 참여자들은 4월 15일 국립공원공단 본사(원주시 소재)에서 국립공원 소개, 보호지역 국제협력 등 필수 교육을 받고, 올해 11월까지 8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참여자 특전으로는 지원단(서포터즈) 수료증, 자원봉사 시간 등을 부여받으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 등의 포상이 제공된다.

참여 신청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yhg2006@knps.or.kr)으로 제출하면 되고, 선정 결과는 누리집 게시 및 개별 통보된다.

현병관 국립공원공단 상생협력처장은 “국립공원 등 보호지역과 관련된 국제협력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후변화 등 환경 쟁점과 자연환경 분야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